ePOST.kr 인터넷우체국

맨위로 바로가기

행방조회-EMS 우편물의 위치와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손해배상규정

EMS 우편물을 운송하는 과정에서 분실, 도난, 파손 등으로 인해 재산상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, 규정에 따라 손해를 배상해 드립니다.

손해배상 청구권자

  • - 우편물 배달 전 : 발송인
  • - 우편물 배달 후 : 발송인 또는 수취인

* 발송인 또는 수취인은 상대방을 위하여 손해배상 청구권을 포기하거나, 손해배상금 수령권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.

손해배상 지급국가

  • - 외국으로 발송한 우편물 : 우리나라의 접수우체국(취급소 제외)에서 손해배상금지급
  • - 외국에서 도착한 우편물 : 발송한 나라의 접수우체국에서 손해배상금 지급(경우에 따라서 우리나라의 우체국에서
   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)

손해배상 청구요건

EMS 우편물 발송일 이후 4개월이내에 행방조사를 청구한 후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손해배상 금액

손해배상 금액
우편물의 종류 사고유형 손해배상금액 우편요금 환불
서류 분실 45,000원 유편요금 환불 가능
도난/파손 45,000원이내의 실손해액 유편요금 환불 가능
지연배달(48시간 이상) - 유편요금 환불 가능
비서류 분실/도난/파손 60,000원 + 1Kg당 6,750원
(최고 262,500원)
이내의 실손해액
유편요금 환불 가능
지연배달(48시간 이상) - 유편요금 환불 가능
보험취급 분실/도난/파손 보험가액 범위내의 실손해액.
손해배상금액 한도액 : 최고 6,000,000원 이내.
우리나라와 교환하는 모든 국가에
대하여 보험 취급 가능
유편요금 환불 가능
지연배달(48시간 이상) - 유편요금 환불 가능

우편물이 지연배달된 경우, 그에 따른 간접적 손실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.

손해배상이 되지 않은 경우

  1. 1) 화재,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에 의해 우편물이 분실, 도난, 파손된 경우
  2. 2) 발송인의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
    • - 포장부실로 인해 우편물이 파손된 경우
    • - 내용품의 성질로 인해 우편물이 훼손된 경우
  3. 3) 금제품 등에 해당되어 관계 당국에 의해 압수 또는 폐기된 경우
  4. 4) 수취인이 이의없이 우편물을 수취한 경우
  • 주요메뉴바로가기
  • 인천공항국제우편세관 - 새창으로 열림
  • 배달보장일검색 - 새창으로 열림
  • EMS고객센터
  • 우편번호검색 - 새창으로열림
  • 우체통위치정보 - 새창으로열림
  • 주요우체국전화번호검색 - 새창으로열림
  • 접수방법/픽업신청
  • 해외배송매장
맨위로 바로가기
맨위로 바로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