무인우편창구 자세히 알아보기
닫기
무인우편창구란?
고객님들께서 우체국을 방문하시지 않고도 직접 접수할 수 있는 편리한 우편접수 시스템입니다.
무인우편창구는 지하철, 아파트형 공장, 오피스텔, 학교, 병원 등 "서울, 경기를 중심으로 약130개소"에 (2017년 4월 현재) 설치 운영되고 있습니다.
자세한 위치는
설치장소안내
확인 또는
"고객만족센터 1588-1300"
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
이용가능 우편 서비스
보통우편, 등기우편(보통/익일특급),소포(보통/등기), 국제우편(항공/선박, 국제특송 EMS는 제외)
* 단! 소포는 42cm x 26cm x 13cm(가로 x 세로 x 높이)이내 크기 무게 5kg 미만의 우편물만 접수 가능
접수 가능한 최대 크기의 우편물 조건표
* 무인우편창구별 공통 최대 크기이며 모델별로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.
* 접수하시려는 우편물의 겉봉투 색상이 "검정색/빨강색/노란색(원색)/ 빛 반사가 심한 투명 봉투"인 경우 접수가 원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규격 봉투 또는 서류봉투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운영시간
공공장소(지하철/병원/학교) 및 각 건물에 설치된 무인우편창구는 "오전8시 ~ 오후 10시" 까지 운영, 우체국에 설치된 무인우편창구는 우체국 운영시간인 "오후6시" 까지 운영, 우체국 365코너에 설치된 무인우편창구는 "오전8시 ~ 오후 10시" 까지 운영 됩니다.
무인우편창구 운영시간
공공장소
오전 8시 ~ 오후 10시
우체국
내부
오전 9시 ~ 오후 6시
(우체국 운영시간내 이용가능)
365코너
오전 7시 30분 ~ 오후 11시 30분
결제수단
우편요금은 "지폐(1,000원권 만 사용 가능),동전(국내 모든 종류의 동전), 신용카드"로 결제 가능합니다.(2011년 2월 부터 "교통카드/휴대폰 결제"가능, 단! 일부 모델 제외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