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객님들께서 우체국을 방문하시지 않고도 직접 접수할 수 있는 편리한 우편접수 시스템입니다.
무인우편창구는 우체국 및 우체국365코너, 아파트형 공장(지식산업센터), 사무용빌딩, 오피스텔, 학교, 병원 등 "전국적으로 약210개소"에 (2018년 6월 현재) 설치 운영되고 있습니다.
자세한 위치는 무인우편창구 찾기확인 또는 "우편고객센터 1588-1300"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
이용가능 우편 서비스
일반우편, 등기우편(일반/익일특급), 소포(일반/등기), 국제우편(항공/선박, 국제특송 EMS는 제외)
* 단! 소포는 장비 종류에 따라 '우체국 규격 1호 소포상자 부터 3호 소포상자 까지', 무게는 규격에 따라 최대 6kg까지 또는 최대 30kg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. (장소별 이용가능한 우편물의 종류는 "우편고객센터 1588-1300"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)
접수 가능한 최대 크기의 우편물 조건표
* 제품 종류별로 접수가능한 우편물의 높이와 무게가 차이가 있습니다.
* 접수하시려는 우편물의 겉봉투 색상이 "검정색/빨강색/노란색(원색)/ 빛 반사가 심한 투명 봉투"인 경우 접수가 원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규격 봉투 또는 서류봉투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운영시간
공공장소(지식산업센터/사무용빌딩/병원/학교) 및 각 건물에 설치된 무인우편창구는 "오전8시 ~ 오후 10시" 까지 운영, 우체국에 설치된 무인우편창구는 우체국 운영시간인 "오후6시" 까지 운영, 우체국 365코너에 설치된 무인우편창구는 "오전 7시~오후11시 30분" 까지 운영 됩니다.
무인우편창구 운영시간
공공장소
오전 8시 ~ 오후 10시
우체국
내부
오전 9시 ~ 오후 6시 (우체국 운영시간내 이용가능)
365코너
오전 7시~오후11시 30분
결제수단
우편요금은 "지폐(1,000원권 만 사용 가능), 동전(국내 모든 종류의 동전), 신용카드, 교통카드, 휴대폰"으로 결제 가능합니다. (일부 제품은 지폐 및 동전이 사용 되지 않습니다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