등기 및 소포 우편물의 배송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배송조회 기본정보 테이블
EMS(등기)번호 보내는분/접수일자 받는분 수령인/배달일자 배달결과 서비스 종류
RU---------NL
현재 고객님이 신청하신 접수번호에 대하여 배달정보를 찾지 못했습니다. 정보가 아직 입력되지 않았거나 처리 중입니다. 아래의 전화로 문의하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.

배송 진행상황

배송진행현황 상세 표
처리일시 처리현황 우체국(PostOffice) 상세설명
  • 우편물번호가 ‘L’로 시작하는 우편물은 수령인의 서명을 받지 않고 배달하는 일반통상 우편서비스입니다. 따라서 우체국에서는 우편물 분실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사서함(P,O,BOX)주소는 받는 분에게 직접 배달하지 않으며, 미배달로 조회될 수 있습니다.
  • 배달보장일자 계산 참고사항
    • 통관에 소요되는 일수 만큼 배달보장일자가 연장됩니다.
    • 배달을 시도하였으나 받는 분 부재 등으로 배달이 안 된 경우는 정상 배달로 간주합니다.
  • 송달소요기간(약1주일)이 경과한 경우 이메일 행방조사청구 신청을 하시면 최대한 신속히 조사한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상대국 인계 이후의 배달 과정 및 처리일시는 해당국가의 시각을 적용한 것입니다.
  • 발송 및 조회에 관한 문의 시 : 우체국콜센터(1588-1300)
  • 배송조회는 접수 후 1년 미만의 우편물만 가능합니다.
  • 행방조회 청구기한은 접수한 다음날로부터 국제소포는 6개월 이내, 국제특급은 4개월 이내, 배달보장서비스 대상국가는 30일 이내, 국제특급프리미엄은 4개월 이내이며 청구기한이 지나면 손해배상 청구가 불가능합니다.
  • 항공기 탑재 이벤트 이후 종적이벤트는 현지 시간 기준입니다.

해외우정청 연락처 이메일 행방조사청구 다시검색하기

우편고객센터 :1588-1300   |   이메일 : info@posa.or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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